강호행차/남아공

남아공 학생들의 하교길

가루라 2013. 2. 26. 14:57

남아공 크루거국립공원 가는 길에 만났던 남아프리카공화국 학생들의

정겨운 하교길 모습입니다.

버스를 이용 크루거 눔비게이트로 가는 길

음푸말랑가(Mpumalanga) 이만지니(EManzini)지역을 지납니다.

초중고등학교 여러개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각각 다른 차림새의 교복을 입은 많은 학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남학생들의 교복은 우리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반면 여학생들의 교복은 우리나라 여학생들에 비해 덜 세련된 느낌입니다.

학교의 수업은 보통 오후 한시에서 세시 사이 끝난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걸어서 등하교를 하고

멀리 사는 학생들은 사진에서 보는 것 같은 승합차를 이용한다네요.

 

60~70년대 우리나라 시골학교의 모습을 떠올립니다.

왠지 정겹지 않습니까 ? 

여학생교복은 연녹색의 기본 복장에 약간씩 자율이 있나 봅니다.

남학생들은 하의 회색바지에 상의는 흰색, 하늘색 반팔 또는 긴팔.

우리에게도 익숙한 모습입니다.  

 

 스쿨버스 대용 승합차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렇게 무리지어 걸어갑니다.

60년대 우리나라 시골 초등학교는 애향단이라하여 마을별로 모여서

깃발을 들고 등하교한 적도 있습니다.

 더운 지방인데도 더욱 덥게 보이는 빨간색 교복도 있네요.

여학생도 남학생과 같이 상의는 흰색, 하의 스커트는 진한 회색인 학교도 있네요.

 인솔자가 있는 것으로 보아 초등학교 학생들인가 봅니다.

 계절적으로 우리나라 8월이 남아공은 봄이라는데 교복 상의는 긴팔과 반팔이 혼용되고 있네요.

 옅은 하늘색 스커트와 하얀브라우스 위에 하늘색 쉐타의 교복인가 봅니다.

  

 

01

02

03

04

05

하교길 

하교길 차량 

양산을 쓴 학생 

 길동무

 하교길